본문 바로가기

보험니즈 터치하기

통화 소리가 잘 안 들린다면? 치매 위험 5배 증가하는 노인성 난청! 초기 관리 방법 5

(광고) 본 페이지는 한화생명 고객 추천 콘텐츠입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

 

나이가 들었다는 것을 언제 가장 체감하게 될까요? 대부분의 사람은 노안이나 피부 주름 등 시각적인 것에서 노화를 체감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각적인 요소들 외에도 초기에 별다른 증상 없이 서서히 노화가 진행되는 신체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청력의 노화로 인한 난청입니다. 노인성 난청은 적절히 관리하지 않으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것은 물론 치매 위험까지 커지게 되어 초기에 빠르게 관리해야 하는데요. 이번 편에서는 노인성 난청과 치매와의 관련성, 자가 진단 및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인성 난청의 불편함은 단순하게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는 부분이 끝이라고 생각하지만, 난청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대화 시 본인이 내는 소리의 크기부터 시작해 발음이 부정확하게 되는 부분까지, 전반적인 사회생활에 큰 문제를 가져오게 됩니다. 일상생활 속 난청을 느낀다면 꼭 병원에 들러 노인성 난청 검사를 실시 후 보청기나 인공와우 수술 및 청각 재활을 통해 적극적으로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본 콘텐츠의 수신을 원하지 않는 분은 무료전화 080-863-636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