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니즈 터치하기

한국인 사망원인 1위 ‘암’, 이것만 조심해도 암을 예방할 수 있다!

(광고) 본 페이지는 한화생명 고객 추천 콘텐츠입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

 

최근 뉴스 기사를 보면 전 세계적으로 매년 암에 의해 사망하는 인원은 1,000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암은 국내 사망원인 1위 질환으로, 이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암 예방을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암은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이번 편에서는 암을 유발하는 원인과 효과적인 암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은 사망원인 통계가 발표된 1983년 이후 현재까지 사망원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망원인을 통틀어 인구 10만 명당 사망률이 100명이 넘는 것도 암뿐이죠. 또한 한국인의 평균 기대 수명인 83.5세까지 살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은 36.9%로 3명 중 1명은 평생 한 번 이상 암에 걸린다는 결과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전문가들은 5가지 요인들 중 식생활적 요인이 암 발생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데요. 짠 음식은 위암, 식도암, 구강암의 발생과 관련이 있으며 동물성 지방 섭취가 유방암과 대장암, 전립선암의 발생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가공식품이나 인스턴트식품, 식품 첨가물에도 발암인자가 포함되어 있다고 하죠.

 

 

위 8가지 예방 방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의외로 스트레스 관리도 암 예방에 중요하다고 합니다. 현재 많은 연구에서는 스트레스와 암 발생의 관계에 대한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는데요. 과도한 스트레스가 몸의 면역체계를 변화시키며, 특정 면역세포의 수와 활동이 저하되면서 암이 유발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사람의 몸은 외부의 자극과 오염에 대해 방어와 생성의 흐름으로 균형을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균형이 깨지게 된다면 암이 발생할 수 있죠. 위 암 예방 방법 8가지는 어떻게 보면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필요한 뻔한 방법일 수 있지만 매우 중요하며, 실천하기 힘든 일입니다. 암은 우리의 삶과 결코 멀리 있지 않으며 누구나 걸릴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신의 몸에 관심을 가지고 암 예방 방법을 꾸준히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본 콘텐츠의 수신을 원하지 않는 분은 무료전화 080-863-636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