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상식 알려주기

간편가입보험, 세 가지 질문만 기억하세요!

(광고) 본 페이지는 한화생명 고객 추천 콘텐츠입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

보험에 가입하고자 하는 니즈만 있다고 해서 무조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보험회사는 수년간의 고객데이터를 기반으로 청약고객의 계약을 인수할지 여부를 판단합니다.

승낙 여부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는 피보험자의 건강 상태입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 보험회사에서는 알릴 의무에 따라 고객이 고지해야 할 사항을 안내하고, 가입 가능 여부를 심사합니다.

 

🙋‍♀️ 보험 가입 시, 검진을 받기도 하나요?

필요한 경우에는 보험 가입 절차 중, 건강 상태에 대한 진단 결과가 필요하다는 안내를 받아 검진을 별도로 받아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보험회사에 방문하여 보험회사의 의사에게 진단 받을 수도 있고, 거주지와 보험회사가 멀 경우 보험회사와 위탁관계를 맺고 있는 병원에 방문해 진단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진단 및 심사 과정 중 이상 소견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신체 부위와 관련된 특약을 제외한다거나, 해당 장기에 발생하는 질병보장을 제외한다거나, 특정 질병에 대한 보장을 제한하는 등의 방법으로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혹 조기 사망의 위험이 있을 경우에는 보장 보험금을 삭감하거나 납입보험료가 할증될 수도 있고요.

 

📢 한 번이라도 입원했었다면, 보험 가입이 어렵나요?

진단 및 심사과정이 까다롭게 느껴지다 보니 자칫 고객에게 허들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럼 입원이나 수술을 받은 적 있다면 보험 가입을 못하는 걸까요? 이런 질문에 따라 출시된 것이 바로 간편가입 보험입니다.

 

📢 간편가입보험의 세 가지 질문

기존에는 보험에 가입할 경우 심사와 각종 서류를 제출해야 했지만, 간편가입보험에 가입할 경우에는 이 세가지 질문만으로 고객의 고지사항을 줄였습니다

 

가정의 달 5월, 가족여행을 떠나기 보다는 조금은 간소화된 간편가입보험을 부모님께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이 콘텐츠는 한화생명 블로그에서 제공받아 제작되었습니다.
* 본 콘텐츠는 필진의 주관적인 견해로 기술된 원고로써, 당사의 공식의견이 아님을 밝힙니다.

 

 

본 콘텐츠의 수신을 원하지 않는 분은 무료전화 080-863-636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