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니즈 터치하기

치료 후에도 통증이…? 대상포진, 예방이 답이다!

(광고) 본 페이지는 한화생명 고객 추천 콘텐츠입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몸속에 잠복상태로 존재하다가 성인이 된 후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다시 활성화되어 발생하는 질병이에요. 두통, 발열, 식욕부진 등 감기몸살과 비슷한 증상과 함께 피부 한 곳에 붉은 발진과 수포가 나타나고 해당 부위에 바늘로 찌르는 듯한 날카로운 통증을 느끼게 돼요.

 

 

대상포진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주로 대상포진은 60세 이상 고령자, 에이즈 환자, 암으로 항암제 치료를 받는 환자 등 전신적 면역기능이 떨어졌을 때 발생하지만, 젊은 사람도 과로와 스트레스를 받으면 병이 발생할 수 있으며, 50세 이상의 여성들도 상당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모두 주의가 필요해요.

 

*COPD: 만선 폐쇄성 폐질환(Chronic Obstructive Pulmonary Disease)

 

 

대상포진, 치료해도 아플 수 있어요😖

'대상포진 후 신경통’이라는 만성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 치료 후 한 달이 지나도 통증이 지속될 수 있어요. 이는 고령일수록 발생 빈도가 증가하는데, 60대에 대상포진은 앓은 사람 중 약 60%, 70대에는 75% 정도가 경험한다고 해요. 완치도 어렵고 오랜 시간 매우 괴로운 고통을 주는 만큼 사전에 예방과 빠른 치료가 중요해요.

 

 

대상포진, 이렇게 예방하세요!

대상포진을 가장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백신 접종이에요. 1회 접종만으로 대상포진을 예방하고 증상을 약화시키는데 효과적이며, 대상포진 후 신경통 또한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50세 이상이라면 백신 접종을 권장해요. 또한 꾸준한 건강관리를 통해 면역력을 높게 유지하며 대상포진으로부터 몸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본 콘텐츠의 수신을 원하지 않는 분은 무료전화 080-863-636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