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뷰티

발견하면 이미 늦는다? 신장암 예방하는 지중해식 식단

(광고) 본 페이지는 한화생명 고객 추천 콘텐츠입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

 

콩팥이라고도 불리는 신장은 노폐물을 배설하고 체내 항상성을 유지하는 장기예요. 양쪽 신장은 무척 가볍지만 기능이 심하게 저하되거나 소실되면 생명을 유지하게 어려울 정도로 중요한 장기 중 하나예요.

 

신장암은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고, 옆구리의 통증, 혈뇨, 옆구리 혹은 상복부에서 덩어리가 만져지기도 해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암이 이미 상당히 진행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예방이 중요해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지중해식 식사가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지중해식 식사란 무엇일까요?

 

 

신장암을 예방하는 지중해식 식단

지중해식 식단은 붉은 고기 섭취는 제한하고, 채소와 과일, 통곡물, 유제품, 생선, 해산물 위주로 구성되는 식단이에요. 여기서 핵심은 동물성 지방이 아니라, 식물성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에요. 한국인의 경우 올리브유 대신 참기름이나 들기름, 통곡물 대신 잡곡밥, 생채소 대신 나물류로 대체할 수 있어요.

 

연구 결과에 따르면 5년간 지중해식 식사와 그렇지 않은 식사를 한 사람을 비교했을 때, 지중해식 식사를 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신장이 건강하게 활동했다고 해요. 이러한 식단은 신장건강 뿐만 아니라 당뇨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관련 질환이 걱정되신다면 오늘부터 건강한 식단으로 신장암을 예방해볼 수 있겠습니다!

 

 

본 콘텐츠의 수신을 원하지 않는 분은 무료전화 080-863-636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