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뷰티

방치하면 목 디스크까지…? 거북목 증후군

(광고) 본 페이지는 한화생명 고객 추천 콘텐츠입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

 

거북목증후군이란 목이 본래 C자 형태의 커브를 유지하지 못하고 거북이처럼 앞으로 빠진 일자목으로 변형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에요. 오랜 시간 목을 앞으로 내밀고 스마트폰이나 모니터를 볼수록 고개를 더 앞으로 숙이려는 습관이 생기게 되면서 서서히 거북목으로 변하게 되죠. 

 

거북목증후군은 목 부위의 통증만 있는 것은 아니며, 목과 어깨 주변의 근육이 긴장될 뿐만 아니라, 목 디스크로 진행되어 목 주변의 신경을 압박하고 염증이 생기게 돼요. 결국 목 통증과 더불어 안면 통증, 손가락 저림, 팔 감각 저하 등이 나타나게 되며, 심할 경우 폐활량을 최대 30%까지 감소시켜 호흡에도 지장을 줄 수 있다고 해요.

 

거북목증후군 자가진단🐢


일상생활에서 거북목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PC, 스마트폰, 독서, 운전 등 일상생활 속에서 무의식적으로 고개를 앞으로 숙이는 순간을 주의해야 해요. 단순히 고개를 드는 것이 아닌, 어깨와 등을 모두 자연스럽게 교정하려는 노력이 필요하죠.

 


거북목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방법 4


거북목증후군이 상당 기간 지속되어 목 근육이 약화되고, 승모근을 비롯한 목 주위의 근육이 굳는다면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만으로는 통증이 개선되기 힘들어요. 굳어진 근육의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켜주면서 악화되는 것을 방지해야 해요. 또한 목이 휘어 변형이 일어났다면 목 디스크나 척추 변형 등 여러 가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해요.

 

 

본 콘텐츠의 수신을 원하지 않는 분은 무료전화 080-863-636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