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스&뷰티

우리가 사랑한 마늘, 정말 항암효과가 있을까?

(광고) 본 페이지는 한화생명 고객 추천 콘텐츠입니다.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50)

 

마늘은 냄새를 제외하고 100가지 이로움을 준다는 의미에서 '일해백리(一害百利)' 식품으로 불린다고 해요. 이렇듯 마늘은 몸에 좋은 다양한 효능으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마늘의 효과는 무엇일까요?

 

 

마늘의 놀라운 효능 5

마늘은 실제 실험을 통해 악성 종양의 크기를 감소시킨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고 해요. 마늘 속에 풍부하게 함유된 알리신이 항암 작용을 하면서 폐암, 직장암, 전립선암의 예방에 효과가 나타났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여러 암세포 배양과 고형암을 이용한 실험에서도 항암효과를 보였다고 하죠. 미국 암 연구소가 뽑은 48가지 항암식품 리스트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다고 해요. 또한 마늘은 항암효과 외에도 혈압 수치 개선, 염증 완화,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면역력 증진, 항산화 작용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어 건강을 챙겨주는 고마운 식품이에요.

 

 

마늘 효과를 제대로 보는 TIP

마늘 특유의 독특한 냄새와 매운맛을 내는 ‘알린’은 자르거나 으깨면 세포가 파괴되어 ‘알리신’이라는 물질로 변화하는데 이 알리신은 강한 살균 및 항균 작용 외에도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한 마늘을 물에 삶으면 알리신 성분은 파괴되지만, 항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S-알리시스테인 함량이 생마늘의 4배 가량 중가하기 때문에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어요.

 

하지만 마늘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어요.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자극성이 강해 위장에 들어가면 장벽 손상을 일으킬 수 있어요. 그래서 공복에 생으로 섭취하지 않고, 위가 약한 사람이라면 삶아서 먹는 것이 좋아요. 또한 알리신은 항혈전 작용을 해 지혈을 방해하므로, 혈전 용해제를 복용하는 심장병 환자는 섭취를 피해야 해요.

 

 

그 누구도 걸리기 싫은 암, 예방을 위해서 마늘을 포함한 다양한 항암식품들을 끼니마다 신경 쓰고 챙겨 먹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 가지 요리 방법을 통해 질리지 않도록 매일 즐겨보세요. 건강한 식사와 함께 꾸준한 몸 상태를 관리한다면 한다면 암으로부터 안전하게 몸을 지킬 수 있을 거예요!

 

 

본 콘텐츠의 수신을 원하지 않는 분은 무료전화 080-863-6363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